'분양 성공' 힐스테이트 신방화역…단지 내 상가 '관심'

'분양 성공' 힐스테이트 신방화역…단지 내 상가 '관심'

출처 :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1/06/531690/


최근 각종 부동산 규제와 저금리 여파로 상가 부동산 시장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가운데 앞서 선보인 주거시설이 분양에 성공한 단지 내 상업시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입지와 미래가치를 이미 검증 받아 비교적 안정성이 높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특히 단지 내 상가도 시공사 브랜드에 따라 상권 형성과 프리미엄 등에서 많은 차이가 나면서 브랜드 상가에 수요자가 몰리고 있다. 여기에 단지 내 상가의 특성상 입주민을 포함한 주거 수요가 풍부해 단골 고객과 가족단위 고객을 유효수요로 둘 수 있어 매출의 변동이 크지 않은 것도 인기다.


2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8년 분양 당시 평균 18.8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한 경기도 부천의 '힐스테이트 중동' 단지 내 상가 '힐스 에비뉴 중동'은 계약 3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인기의 주요 원인으로 안정성을 꼽는다. 앞서 공급된 주거단지가 분양에 성공하는 경우 입지나 상품성, 미래가치 등이 검증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경우 추후 입주민들을 포함한 주거 수요가 풍부해 상권을 형성하기에 유리하다.


현대건설이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신방화역'도 같은 사례다. 앞서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된 '힐스테이트 신방화역'이 단기간 분양 성공을 기록하면서 입지와 브랜드 가치, 상품성을 이미 검증받았다. 현대건설의 상업시설 프리미엄 브랜드 '힐스 에비뉴'로 공급되는 힐스 에비뉴 신방화역은 지하 1층~지상 2층, 총 31실로 규모로 구성된다.




힐스 에비뉴 신방화역은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주변으로 풍부한 주거 수요를 품고 있다. 마곡엠밸리2~11단지(7009가구)를 비롯해 마곡 힐스테이트(603가구), 마곡 푸르지오(341가구) 등 상업시설 반경 1km 내에 약 1만4500가구가 넘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돼 있다. 여기에 방화뉴타운 초입에 위치해 총 1만8000여 가구의 주거 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지하철 9호선 신방화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대로변 상가로 조성돼 서울 강남과 여의도, 김포공항 등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실제로 서울시 지하철 승하차 인원 자료를 보면 작년 12월 기준 신방화역을 이용한 승하차 인원은 총 1만2108명으로 인근에 위치한 5호선 송정역 이용객 1만1503명, 9호선 공항시장역 이용객 5384명을 웃돌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800-5 2층에 위치해 있다.


[MK 부동산센터]


출처 :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1/06/531690/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